Customer Center

공지사항

코로나 2단계 결혼식 후기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63회 작성일 20-12-24 16:06

본문

서울대 교수회관에서는 코로나 2단계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대책을 시행한 첫 주말(8월 23~24일), 결혼식이 진행되었습니다.

※ 세부내용은 블로그에서 참조 : https://blog.naver.com/mariagej/222069662209



서울대 교수회관 웨딩홀에서는 먼저 코로나 2단계 시행 기간 중, 결혼 연기를 원하시는 신랑신부님을 위해 위약금 없이 결혼식 연기가 가능토록 기조치하였습니다. 반면, 어려운 여건속에서 불가피하게 결혼식을 예정대로 진행해야 하는 신부신랑님을 위해 코로나 2단계의 사회적 거리 두기의 방역 규정을 준수하면서 축복이 함께하는 결혼식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 2단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이후 진행된 결혼식과 관련, 문의 사항이 많아 진행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① 예식 D-1일, 금요일(8/21일, 오후 5시경)에 예식홀 전체를 대상으로 방역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예식당일인 토요일(8/22), 일요일(8/23)에는 예식이 종료된 이후 추가적으로 전체 방역이 있었습니다.


② 각 부서장은 예식 당일 출근하는 전 직원 및 일용직 인원에 대해 체온 측정 및 호흡기 증상에 대한 체크하고 그 결과를 회사 내 방역관리책임자에게 보고토록 조치, 내부 감염요인 차단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③ 예식당일 출입문에서는 전담 인원을 배치되어 출입자 전원에 대해 수작업 체온계를 활용하여 일일이 체크하여 의심환자 출입을 통제토록 하였고 유사시 역학조사 지원을 위해 출입시 방문일지 기록 또는 QR코드 입력을 의무화토록 하였습니다.


④ 웨딩홀 입장이 49인으로 제한됨에 따라 웨딩홀 출입문 3개에 벨트 차단봉을 설치하여 출입을 통제하였고 전담 예도 2명을 배치하여 신랑, 신부 측의 각 하객을 각 20명씩 총 40명의 입장만 허용하였습니다. 

* 하객 40명外 신랑, 신부, 혼주, 사회자, 주례가 추가 입장하여 49명으로 구성


⑤ 예식홀은 20개의 원형테이블과 센터피스는 그대로 배치하여 웨딩홀의 축복 분위기를 살리면서 좌석 배치는 여유롭게 하였습니다. 웨딩홀내 참석인원은 49인으로 소수였지만 축복의 열기만큼은 뜨거워 "진정성이 넘치는 또 다른 감동"의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⑥ 피로연 음식은 뷔페가 아닌 개인별 한상차림으로 제공하였고 피로연 식장을 1층, 2층으로 완전분리 운영하면서 동시간대에 각 층 별 49명이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영하였습니다. 


⑦ 피로연 식당내에서 테이블간 간격은 2m이상, 테이블 내 하객별 간격은 최소 1m 이상 유지되도록 지그재그 형태로 좌석을 배치하여 서로 마주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⑧ 피로연 식장에는 결혼식을 시청할 수 있는 스크린이 배치되어 식사를 진행하면서 결혼식 진행을 시청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⑨ 외부와 연결되어 있는 2층 테라스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여 예식홀 로비가 일시적으로 인원이 집중할 경우, 테라스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⑩ 결혼식 사진 촬영 시 친구 및 친척의 단체 사진의 인원이 50명 초과할 경우를 대비하여 외부 잔디 광장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잔디 광장 내 무대를 준비하였습니다.



⑪ 토요일 예식 중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 로비에서 대기하고 있는 하객님을 위해 대회의실을 개방하여 대기룸으로 제공하였습니다. 대기룸에는 예식 진행 시청이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⑫ 1층 로비에서 제공하던 커피 제공 무료 서비스는 커피 타임으로 인한 마스크 미착용이 우려되어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였습니다.

 

⑬ 예식홀 방송실에서는 약 10분 단위로 예식홀내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촉구하는 방송을 실시하였습니다.


⑭ 상시적으로 환기될 수 있도록 출입문, 개방 가능한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서울대 교수회관 전 직원은 이외에도 위생과 안전을 우선하는 결혼식이 진행되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웨딩후기를 마무리하면서



코로나 2단계의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예시을 무사히 마치신 신랑신부님에게 다시 한번 축하 드리며 새로운 인생길을 서울대 교수회관은 새로운 인생길을 항상 지지하겠습니다. 


그리고 혼주분이 남긴 웨딩후기 한 말씀을 남깁니다. “오지말가고 했는데 지방에 계신분까지 참석했어요. 서울대 교수회관이 참 넓고 피로연장이 분리되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 중략 ~  걱정했던 거와 달리 잘 끝마치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교수회관(65동)
T : 02-871-3292~5
F : 02-3285-2117
사업자등록번호 : 309-60-00027